언더아머주식 지금 사야하는 3가지 이유

주식/기업정보

언더아머주식 지금 사야하는 3가지 이유

라디오 2020. 11. 14. 08:00
반응형

언더아머 언더아머주가 언더아머주식 UAA

지난 주, 언더아머 Under Armour(NYSE:UAA)는 2020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보고했다.
분기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데 비해 의미 있는 개선세를 보였다. 현재 회사 측은 경영진의 지도를 바탕으로 3개월 전 예상했던 20%~25% 감소에 비해 하반기에는 매출이 약 1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전 예상과 비교했을 때 이 같은 실적은 북미의 5% 감소와 함께 국제적으로 10대들의 매출성장이 높은 성장세에 기인했다. 채널별로 보면, 분기별 소비자직접구매(소매)은 5억 4천만 달러(전자상거래가 50% 이상 증가)로 17% 증가했으며, 도매수입의 7% 감소분을 8억 3천만 달러로 상쇄했다.

언더아머 언더아머주가 언더아머주식 UAA

예상보다 좋은 실적인것이, 특히 북미지역에서는 3분기 말 언더아머가 2분기 말 12억달러(연간 24%)에 비해 11억달러(연간 17%)의 재고를 보유하면서 개선됐다. 그러나 경영진은 데이비드 버그먼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번 분기에는 3분기보다 상당히 무거운 홍보환경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분기의 총 마진은 47.9%로 4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했으며, 공급망 혜택과 채널 믹스(가격 대비 가격 대비 소비자 직접 연결)로 가격 책정 및 할인 역풍이 상쇄되었다. 판매비와 일반비, 관리비는 전년동기대비 변동이 없어 영업마진이 9.3%로 40 베이시스 포인트 축소됐다. 그 결과 분기 조정 영업이익은 4% 감소한 1,330억달러를 기록했다.

 

 

분기말 현재 동사는 현금과 등가물로 8660억달러를 보유하고 있는데 비해 장기 부채는 10억달러를 약간 밑돌았다. 지난 분기에 언더 아머는 재정적인 부분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는데, 이는 최근 사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의 주된 관심사다. 그들은 3분기에 3억4500만 달러에 마이피트니스팔의 매각을 발표하면서 그 방향으로 한 발 더 내디뎠다.

 

경영진은 올해 수익이 20% 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분명 한 해 동안 실망스러운 결과지만, 회계연도 상반기에 보고한 30% 이상의 매출 감소에 비해 의미 있는 개선이다. 아래 나온 것처럼 언더아머(UAA)는 지난 4년 각각의 수익보다 낮은 약 43억 달러의 수익을 보고하는 속도를 내고 있다.

 

언더아머 언더아머주가 언더아머주식 UAA

 

 


언더아머주가는 2년 동안 많은 성장세를 보여왔다. 수익 증가율이 20%를 넘는 수년간의 실적을 보고한 결과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업황 전환과 반전을 위해 노력하면서 낮은 한 자릿수 최상위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0년, 언더아머는 지난 6개월 동안 전염병으로 인해 매출이 많이 감소하였다.

 

언더아머주식을 사야하는 세가지 이유 

 

그러나 지난 몇 년간의 결과가 부진한 반면, 우리가 미래를 바라보면 언더아머주식(UAA)에 낙관할 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1. 마이피트니스팔 매각 결정은 핵심 사업에 대한 새로운 집중력을 반영하고 있으며, 매각대금은 회사의 재무상태를 개선시킬 것이다.

 

2. 업계 선두주자인 나이키(NYSE:NKE)의 뒤를 이어 언더아머는 향후 2년간 북미 지역의 매장을 약 20% 줄일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소매업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것임을 시사했다. (이는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는 형태 보다 전자상거래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3. 경영진은 회사의 전자상거래 강화에 분명한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소매 유통구조에 대한 의존도를 낮춘다. 전체적으로, 나는 이러한 움직임들이 앞으로 몇 년 동안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몇 년 전에 언더아머(UAA)를 소유하고 있었다. 나는 시장이 언더아머주식을 저평가 하고 있다고 느꼈었고, 좋은 수익률로 투자를 마무리하였다. 오늘날, 나는 옛날 언더아머주가를 보았던 상황을 반영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나는 지금 언더 아머의 주식을 매입할 계획은 없지만, 다음 분기실적을 보고 매수할 수 있는 후보군에 넣어두고 있다. 

자료출처 :  The science of hitting, "Under armour: encouraging signs of improvement"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